본문 바로가기

-요리

소고기무국 만들기: 소고기무국 레시피

나는 밥을 먹을 때 국이 있어야 한다.. 꼭!!!!

고기를 좋아해도 너무 좋아하는 나는 국도 무조건 고기 들어간 국이 제일 맛있고 좋다~!ㅎㅎㅎ
오늘은 맛도 있고 만들기도 그렇게 어렵지 않은 소고기무국을 만들었다.

얼큰한 국물 말고 맑게 끓인 국이 먹고 싶을 땐 소고기무국이 제일 좋다.

많은 재료도 필요 없어서 집에서 간단히 끓이기 좋아서 자주 해먹기도 한다.

 

*준비물*

국거리용 소고기 300g

무 300g

대파 1/2

국간장 (2)

참기름 (1)
다진 마늘 (1)
소금, 설탕, 후추 약간

(밥 숟가락 계랑 기준임)

 

먼저 소고기를 준비했다.

300g 조금 넘는 양이다.

소고기를 키친타올위에 올리고 키친타올을 덮어 꾹꾹 눌러서 핏물을 좀 닦아 줬다.

 

무도 고기와 비슷한 양으로 준비하고 적당한 사이즈로 썰어주었다.

무는 너무 얇게 썰면 끓이는 중에 부서질 수 있으므로 적당한 두께로 썰어야 한다.

 

대파도 잘게 송송 썰어 준비하고~~~!!

 

달군 냄비에 참기름 1큰술을 먼저 넣어 준다.

 

그리고 고기를 넣어 볶는다.

고기가 타지 않게 중불에서 볶아줬다.

 

고기가 익어 갈 때쯤 무 투하~!!
열심히 볶다 보면 무에서 물이 나오기 시작한다.
그때 물을 부어 끓이면 된다.

 

팔팔 끓다 보면 거품이 올라오는데 굳이 안 걷어도 되지만 나는 오늘 맑은 무국을 원해서 거품을 조금 걷어냈다.
거품을 걷어내고 설탕을 1/3 정도로 조금 넣으면 더 맛있다고 해서 넣어봤다.
큰 차이는 모르겠다.ㅋㅋㅋㅋㅋㅋㅋ

 

그리고 국간장 2큰술을 넣어준다.
더 간을 하려면 소금을 넣어준다.
국간장을 많이 넣으면 국물 색이 너무 어두워질 수도 있기 때문에 소금으로 간을 한다.

다진 마늘 1큰술 넣어주고~끝이다!!!!


약불에서 삼십 분을 푹 끓였다.
오래 끓이면 깊은맛이 나 더 맛있다고 해서ㅋㅋㅋㅋㅋㅋㅋ
확실히 더 맛있다!!!!

적극추천한다!! 꼭 약불에서 오래오래 은근하게 끓여야 한다!!!

 

 마지막으로 후추 조금 뿌리고 파를 넣어주고 불을 껐다.
너무너무 손쉽게 소고기무국 완성~!!

 

누구나 다 좋아하는 깔끔한 맛으로 저녁 메뉴로 너무 좋다!!

포인트는 약불에 오래오래 푹 끓이는 게 답인듯하다!!ㅋㅋㅋㅋㅋ

영양도 풍부한 소고기무국 자주 해먹을 듯 하다~!